구글 크롬(Google Chrome) 주소 명령 체계

크롬(Chrome) 주소 명령 체계 - 일반(버전 80.0 기준)

크롬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위해 웹사이트나 파일 대신 프로그램 내 특수한 주소 명령 체계를 이용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주소 명령 체계
명령어 기능 (설명)
chrome://about 크롬 URLs (about) 리스트
chrome://accessibility 접근성 설정 (활성화 설정)
chrome://appcache-internals 크롬에 캐시를 저장한 앱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apps 크롬에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합니다. (웹 스토어, 문서,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Search, YouTube)
chrome://autofill-internals 비밀번호 및 양식 (자동완성 설정)
chrome://blob-internals 크롬에 저장된 Blob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bluetooth-internals PC에 블루투스 기능 및 기타 관련 정보가 있는지 표시하고, PC에 연결된 블루투스 장치 목록을 보여줍니다.
chrome://bookmarks 북마크(즐겨 찾기)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chrome-urls 크롬의 URL을 표시합니다. chrome://about/ 또는 about:about 과 기능은 같습니다.
chrome://components 크롬에서 작동하는 구성 요소(컴포넌트)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conflicts 크롬과 PC 간의 충돌을 기록하고, 추가 분석을 위해 로그를 유지 관리하며, 여기서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crashes 크롬에서 최근에 발생한 충돌 로그를 유지 관리하며, 여기서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credits 크롬의 개발자와 Chromium 프로젝트 기여자들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device-log 전원, USB, 블루투스, 네트워크 등과 같이 PC에서 발생한 모든 이벤트를 기록하며, PC에 문제가있는 경우 여기에서 모든 이벤트를 찾아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chrome://devices PC에 연결된 호환 장치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dino 크롬에 내장된 공룡 게임을 실행합니다. '인터넷 연결 없음' 화면이 표시되면 스페이스(Space) 바를 한번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chrome://discards 현재 열려있는 탭과 관련한 고유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chrome://download-internals 웹에서 필요한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른 플랫폼에 대해 앱과 웹 사이트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chrome://downloads 크롬에서 다운로드된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extensions 확장 프로그램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flags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되지 않은 모든 실험 기능이 표시됩니다.
chrome://gcm-internals Google 클라우드 메시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rome://gpu 하드웨어 가속을 활용한 다양한 웹 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chrome://help chrome://settings/help 과 같으며, 크롬 정보 및 도움말, 여기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chrome://histograms 데이터를 렌더링하는 데 걸린 시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핸들러의 히스토그램이 표시됩니다.
chrome://history 방문 기록이 표시됩니다. (단축키 Ctrl + H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chrome://indexeddb-internals 다양한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로컬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모든 웹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실제로 앱 데이터이며, 악성 코드가 액세스 할 수 없도록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chrome://inspect 크롬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되는 다양한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chrome://interstitials 크롬 보안의 모든 응답 페이지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이 페이지는 사용자가 유해한 웹 사이트에 실수로 액세스하려고 할 때 표시됩니다.
chrome://interventions-internals 크롬의 개입 상태, 플래그, 로그 및 기타 정보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chrome://invalidations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핸들러에 대한 디버그 정보를 제공합니다.
chrome://local-state 크롬에 연결된 모든 로컬 정보를 나열하는 디버그 페이지입니다.
chrome://management 크롬의 설정 - 관리 페이지입니다.
chrome://media-engagement 백그라운드에서 미디어를 재생 한 모든 웹 사이트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chrome://media-internals PC에서 사용 가능한 오디오 스피커, 웹캠 등과 같은 모든 미디어 장치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chrome://nacl 운영 체제(OS), 크롬 버전 및 Portable Native Client 지원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chrome://net-export 크롬의 네트워크 활동 로그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chrome://net-internals DNS, 프록시, 소켓 및 도메인 보안 정책과 같은 다양한 네트워크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chrome://network-error URL이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면, 크롬의 응답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화면이 표시됩니다.)
chrome://network-errors 웹을 탐색하는 동안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면 모든 응답 페이지의 저장소입니다. 특정 오류를 클릭하면 응답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chrome://new-tab-page 새로운 빈 탭이 열립니다. 화면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chrome://newtab 새로운 탭이 열립니다. (단축키 Ctrl + T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chrome://ntp-tiles-internals 홈페이지에 표시되는 모든 최상위 웹 사이트를 URL 및 즐겨 찾기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omnibox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Omnibox 기능을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chrome://password-manager-internals 크롬에서 비밀번호 관리자의 로그를 캡처하고 표시합니다.
chrome://policy 크롬에서 실행되는 모든 사용자 및 보안 정책을 표시합니다.
chrome://predictors 웹 사이트를 예측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모든 가능한 키 문자열을 나열합니다.
chrome://prefs-internals 크롬에 저장된 환경 설정 저장소입니다.
chrome://print 페이지 레이아웃 및 기타 옵션을 사용자 정의 할 수있는 크롬의 기본 인쇄 설정이 열립니다.
chrome://process-internals 크롬에서 실행되는 모든 웹 사이트 및 확장 프로그램에 프레임 정보가 표시됩니다.
chrome://quota-internals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를 표시하고 PC에 로컬 데이터를 저장 한 모든 웹 사이트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chrome://safe-browsing 모든 종류의 멀웨어 및 의심스러운 웹 사이트에 대한 로그를 유지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여 기록합니다.
chrome://sandbox Sandbox의 상태 및 정보가 표시됩니다.
chrome://serviceworker-internals 크롬에 자바 스크립트를 저장 한 모든 웹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chrome://settings 크롬의 기본 설정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chrome://signin-internals 크롬에 로그인 한 모든 계정의 로그인 정보를 표시합니다.
chrome://site-engagement 가장 많이 참여한 모든 웹 사이트가 나열됩니다. 사용자가 주로 어떤 웹 사이트에 참여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chrome://suggestions 크롬에 대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chrome://supervised-user-internals 사용자가 성인인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이트 필터링 옵션도 있지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chrome://sync-internals 다양한 서비스 핸들러에 대한 동기화 간격을 사용자 정의하는 여러 옵션을 제공합니다.
chrome://system 시스템 정보(시스템 진단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chrome://terms 크롬의 이용 약관을 표시합니다.
chrome://thumbnails 알 수 없음
chrome://tracing 다양한 내부 도구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와 앱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chrome://translate-internals 사용자의 기본 언어, 번역 기본 설정 및 지원되는 언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역 세션 중에 개발자가 내부 로그를 분석 할 수있는 이벤트 뷰어도 있습니다.
chrome://usb-internals PC에 연결된 호환되는 USB 장치를 표시합니다. 일련 번호가 있는 USB 장치를 추가하고 계정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user-actions 타임 스탬프를 사용하여 탭 전환, 북마크 열기, 탭 닫기 등과 같은 모든 사용자 작업을 기록합니다.
chrome://version 크롬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chrome://webrtc-internals 개발자는 오디오 스트림 또는 이벤트 데이터 덤프를 만들어 오디오 관련 문제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chrome://webrtc-logs WebRTC 문제를 디버깅 할 수 있도록 실시간 통신 중에 캡처 된 이벤트 로그를 표시합니다.

크롬(Chrome) 주소 명령 체계 - 디버그용(버전 80.0 기준)

다음 페이지는 디버깅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렌더러가 충돌하거나 멈추기 때문에 직접 연결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주소 표시 줄에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주소 명령 체계 (디버그)
명령어 기능 (설명)
chrome://badcastcrash 알 수 없음
chrome://inducebrowsercrashforrealz 브라우저를 중단시킵니다.
chrome://crash 크롬의 충돌 화면을 보여줍니다.
chrome://crashdump 알 수 없음
chrome://kill 현재 탭을 종료하고 대신 '앗, 이런'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chrome://hang 탭을 잠시 멈춥니다.
chrome://shorthang chrome://hang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chrome://gpuclean 이전 GPU 구성을 지우고 새로 시작합니다.
chrome://gpucrash GPU 충돌을 시물레이션합니다.
chrome://gpuhang GPU를 잠시 멈춥니다.
chrome://memory-exhaust 메모리 부족을 시뮬레이션합니다.
chrome://memory-pressure-critical 알 수 없음
chrome://memory-pressure-moderate 알 수 없음
chrome://ppapiflashcrash PPAPI Flash 충돌을 시뮬레이션합니다.
chrome://ppapiflashhang PPAPI Flash 중단을 시뮬레이션합니다.
chrome://inducebrowserheapcorruption 힙(heap) 손상을 시물레이션합니다.
chrome://heapcorruptioncrash 힙(heap) 손상 충돌을 시뮬레이션합니다.
chrome://quit 모든 탭을 닫고 경고없이 크롬을 종료합니다.
chrome://restart 크롬을 즉시 다시 시작합니다.
 Comment,    Track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