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https 차단 우회를 위한 ESNI 사용 설정

중요 사항: Firefox 버전 업데이트 이후로 아래의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여 어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을 설치하여 더욱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afeVisit(세이프비지트)

보안 연결(https://)을 적용 웹 사이트가 차단된 경우 접속 하는 방법

최근 SNI 검열로 접속이 차단된 웹 사이트가 많아지고 있는데, 다음의 방법은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CDN를 적용한 웹 사이트만 우회가 가능합니다.

Cloudflare CDN 적용 웹 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웹 사이트 주소에 cdn-cgi/trace를 붙여서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 참조)

Firefox 설치 후 ESNI 설정으로 접속이 가능하고, 다음은 Microsoft Windows 10 PC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Android) OS가 설치된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변경 방법은 PC와 같습니다. (아이폰은 iOS이며, Firefox 설정 변경 불가함)

보안 연결(https://) 차단 우회를 위한 Firefox(파이어폭스) ESNI 설정 방법

공식 웹 사이트에서 Firefox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Firefox 설치 후메뉴 열기(가로 3줄)Firefox 도움말Firefox정보에서 최신버전인지 확인하고,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 Firefox 주소창에about:config를 입력하고 엔터(Enter)를 입력한 다음 about:config라는 설정(고급 환경 설정 기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험을 감수하겠습니다!'를 클릭합니다.
    • 이제검색(R)란에 다음과 같은 설정 이름을 찾아서 변경합니다.
Firefox Network Config
설정 이름 기본값 변경할 값
network.security.esni.enabled false true(더블 클릭해 변경)
network.trr.mode 0 2(더블 클릭하여 숫자 2 입력)
network.trr.uri https://mozilla.cloudflare-dns.com/dns-query 왼쪽처럼 기본값이 있는 경우 변경하지 않아도 됨
network.trr.bootstrapAddress (값이 없음) 1.1.1.1 또는 1.0.0.1(더블 클릭해 입력)
    • 접속 후에는 Check My Browser 버튼을 클릭 후, Encrypted SNI 항목에 초록색 체크가 나오면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Comment,    Trackback